1항 : 성모님 음성을 듣고 성모님이 이끄시는 대로 맡기면, 우리 안에 성모님의 생명이 자라서, 우리 주변에 성모님의 빛이 발산하게 된다.
2항 : 어머니의 초대를 온 세상에 전파할 필요가 절실해지고 있다.
3항 : 세상이 하느님을 멀리고, 예수님 말씀을 듣지 않는다. 그래서 암흑 속에 빠지고 하느님 없이도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4항 : 하느님께 마음의 문의 닫아걸고, 인간 문명만으로 가려한다.
5-7항 : 그 결과 인류가 죄와 폭력으로 기울고 있다.
8-9항 : 죄와 마귀가 도처에 깔리고 있다.
10항 : 마귀는 우리를 유혹해서 도덕적 해이를 일으키고 정당화하게 한다. 그래서 오랫동안 고해성사를 보지 않은 이들이 많다.
11항 : 그들은 불결, 돈에 대한 집착, 교만으로 썩어간다.
12항 : 사탄은 성소의 봉직자들 사이에서마저 활동해서 하느님의 성전에 들어오려 한다.
13항 : 그러므로 '이 엄마'가 너희(사제)를 인도할 것이다. 당신의 임무는 지옥의 용과 맞서 싸울 전투에서 너희(사제들)를 지휘하는 일이다.
14항 : 정화의 때가 왔다. 반역과 타락의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하느님의 정의가 징벌을 내릴 때가 왔다.
15항 : 오류, 사탄, 죄가 있는 교회에도 정화가 시작되었다.
16항 : 박해의 위험 대한 경고
17항 : 하지만 그때부터 성모님의 현존이 더욱 지속적이고 더욱 뚜렷해질 것이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극진히 사랑하는 아들들아, 내 음성을 귀여겨들으며 내가 이끄는 대로 너희 자신을 맡겨 다오. 그러면 너희 안에 내 생명이 자라서, 내 빛을 너희 주변에 발산하게 된다."
마음에 드는 구절
6. 이기심과 교만의 얼음이 더욱 널리 퍼져가고, 증오가 사랑을 이겨 날마다 무수한 희생자를 낸다... 알려져 있거나 숨겨져 있는 희생자들이니, 아무 방비 없고 무죄한 사람들에게 가해지는 폭력이 그들로 하여금 하느님의 옥좌 아래에서 순간마다 무서운 복수를 외치게 하는 것이다.
증오와 폭력의 악순환
성모님 음성을 귀여겨듣고, 회개하서 깨어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여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