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말씀묵상

1요한 1장

하느님의 약속

- "곧 하느님은 빛이시며 그분께는 어둠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1요한 1,5)

- "그러나 그분께서 빛 속에 계신 것처럼 우리도 빛 속에서 살아가면, 우리는 서로 친교를 나누게 되고, 그분의 아드심이신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해 줍니다."(1요한 1,7)

따라야 할 말씀(명령)

- "우리의 친교는 아버지와 또 그 아드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나누는 것입니다."(1요한 1,4)

- "우리가 우리 죄를 고백하면, 그분은 성실하시고 의로우신 분이시므로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해 주십니다."(1요한 1,9)

하느님 나라의 원칙

- 만일 우리가 하느님과 친교를 나눈다고 말하면서 어둠 속에서 살아간다면, 우리는 거짓말을 하는 것이고 진리를 실천하지 않는 것입니다.(1요한 1,6)

- 만일 우리가 죄 없다고 말한다면, 우리는 자신을 속이는 것이고 우리 안에 진리가 없는 것입니다.(8)

- 만일 우리가 죄를 짓지 않았다고 말한다면, 우리는 그분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것이고 우리 안에 그분의 말씀이 없는 것입니다.(10)

오늘 내게 주신 말씀은 무엇인가?

보고 들은 '생명의 말씀'에 관해 앞으로 더 깊이 알게 될 것 같아서 좋다. 충만한 기쁨이 전달되는 것 같다.

빛이시 하느님 안에 살아가면, 서로 친교를 나누게 되고,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는다.

생명의 말씀을 받아들이면 어둠에서 벗어나 빛 속에서 살아갈 수 있게 된다.

이 말씀을 어떻게 살 것인가?

말씀 읽기와 쓰기를 계속 해야겠다.

어둠이 아닌 빛 속에 살아가려고 노력해야겠다.

생명의 말씀을 더 가까이 하자.

죄를 고백하자.